⊙앵커: 이제 새해가 되면 많은 분들이 한 해에 이루고 싶은 계획들을 세우게 되실 텐데 늦잠 자는 분들은 이런 계획 한번 세워보시면 어떻습니까?
⊙앵커: 일찍자고 일어나서 상쾌한 아침시간을 자기 계발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김승조 기자가 이들을 만나 봤습니다.

⊙기자: 직장인 한주영 씨는 새벽 6시도 되기 전에 벌써 집을 나섭니다.

몇 달 전부터 시작한 신문배달 아르바이트 때문입니다.

아침잠이 유난히 많았던 한 씨가 이 일을 시작한 것은 돈 때문은 아니었습니다.

⊙한주영(서울시 신림동): 만날만날 늦잠자고 그랬는데 이 일을 함으로 해서 아침에 벌떡벌떡 일어나고, 아침형 인간이 될 수 있더라고요.

⊙기자: 아침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이동하는 시간에는 짬짬이 독서에 열중하기도 하고 자기계발을 위해 영어학원 등에 다니기도 합니다.

⊙인터뷰: 정말정말 행복해요.

살면서 내가 이루고자 하는 일들을 하나씩, 하나씩 이루어 갈 수 있는 그런 기회가 나한테 계속계속 오는 것 같아요.

⊙기자: 아침형 인간은 단순히 아침 일찍 일어나는 사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성취해 가며 행복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는 신철우 씨는 일어나자마자 아침형 인간 동호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인생의 목표와 계획을 아침마다 다시 돌이켜 보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이 동호회 회원들은 릴레이 모닝콜을 통해 서로 깨워주며 아침형 인간이 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신 씨가 최우선 목표로 잡은 것은 건강관리.

단전호흡으로 시작하는 하루는 예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활력을 줍니다.

다른 직원들보다 먼저 출근해 하루 일정을 미리 체크한 뒤 적극적으로 고객을 찾아다니는 것도 아침형 인간이 된 신 씨가 새로 갖게 된 습관입니다.

⊙신철우(서울시 화양동): 아침 기상습관은 어떻게 보면 저 자신하고의 약속입니다.

이 약속을 바탕으로 해서 새로운 어떤 목표와 습관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기자: 아침형 인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서적들도 10여 종이 출간됐습니다.

책들은 한결같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따라서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전문가들도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모두 좋다고 말합니다.

⊙신철(수면 클리닉 전문의): 밤 10시에서 1시 사이에 우리 몸에 중요한 호르몬들이 많이 분비가 되기 때문에 그중에서도 특히 성장호르몬이라든가, 멜라토닌, * 같은 물질이 나옴으로 해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안녕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기자: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새벽을 여는 아침형 인간.

꿈을 이루기 위해 아침시간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승조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