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회사의 10주년 기념식이 있는 날이라 몇 일동안 계속해서 공연 연습을 했다. 입사 동기가 광고 패러디 퍼포먼스(?)의 영상을 맥북에서 키노트를 사용해서 구성했는데 처음보는 맥북과 키노트의 프리젠테이션은 나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특히나 가장 나의 시선을 끌었던 것은 바로 터미널의 존재!

그리하여 요즈음에는 지름신의 강림에 시달리고 있다. '어차피 사택에 컴퓨터가 없어서 불편하지 않은가'하는 자기 합리화 메커니즘을 가동하며. 그리고 지금까지 월급탄 이래로 나를 위해 지른 것이 없기도 하고. 게다가 아무 이유 없는 LG카드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까지 ...

지금까지 웬만한 OS는 다 사용해봤는데 MAC OS만 경험이 없다. 내가 가장 궁금한 것은 'MAC OS가 프로그래머에게 적합한 운영체제인가?' 하는 것이다. 내가 개발할 때 사용하는 것은 윈도우의 경우 거의 Putty 밖에 없다고 볼 수 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운영체제의 안정성과 인터페이스의 간결함!

큰 돈(?)을 들이지 않고 MAC을 사용해 보기 위한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맥북을 구입하던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은 맥미니를 구입하던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북의 경우 100만원대, 맥미니의 경우 6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MAC OSX에 경험이 있는 여러분에게 묻습니다. SSH에 접속해서 콘솔에서 주로 작업하는 프로그래머에게 MAC OSX는 어떤 선택이 될까요? 물론 MAC OSX에서 게임할 생각은 없습니다. 안정성, 편의성, 간결함 등이 중요한 항목이 되겠네요.

+ Recent posts